온라인 건물주 블로그로 수익 창출

디지털노마드를 위한 한걸음

블로그로 수익 창출

블로그로 돈을 버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광고 수익과 제품/서비스 판매입니다. 따라서 돈되는 키워드는 광고주나 제품/서비스 판매자가 광고하고 싶어하는 인기있는 주제와 관련된 것들입니다.

키워드를 선정할 때는 이런 식으로 해당 키워드를 검색해서 블로그영역이 검색결과 상위에 노출되느냐 아니면 하위에 노출되느냐 여부를 파악해보는 것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블로그 영역이 최상위에 뜬다는 것은 다른 검색영역에 비해 블로그로 들어오는 검색유입이 많다는 사실을 의미하기 때문이지요.

블로그 작성시 상위 검색어 알아보기

블로그 검색어 예로 과일 예쁘게 깎는법이라는 키워드로 검색해 보겠습니다. 검색 결과 블로그영역이 최상위에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과 예쁘게 깎는법과 마찬가지로 상당히 좋은 키워드로 볼 수 있습니다. 검색 상위 노출만 된다고 무조건 좋은 키워드는 아니긴 합니다. 최종적인 키워드 선택은 구글 애드워즈 입찰가를 고려해 종합적으로 판단해야 합니다. 그래서 키워드 분석이 어렵고 수익도 잘 안 발생 되는 것이지요. 분명 조회수는 5천명인데 수익은 그에 못미치는 경우도 생깁니다. 클릭수도 높은데 그에비해 클릭당 단가가 낮아서 하루 수익이 적은 경우도 있습니다.

이번에는 안좋은 키워드인데 '오늘의 날씨’라는 키워드로 검색해 보세요. 그러면 블로그가 보여지는 영역이 날씨정보영역과 사이트영역, 뉴스영역, 동영상영역, 매거진영역, 카페영역 다음에야 비로소 나옵니다. 이런 키워드는 우리가 피해야 할 최악의 키워드입니다.

그래도 키워드 중에 검색을 많이하고 단가도 높은 키워드 들입니다.


블로그 검색 키워드 종류

건강과 웰빙: 다이어트, 운동,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건강한 음식, 뷰티 제품 등
개인 재정: 부동산, 투자, 주식, 채권, 부채, 세금 등
여행: 국내 및 국제 여행, 호텔, 항공권, 관광명소 등
가전제품: TV, 스마트폰, 노트북, 컴퓨터, 가전제품 등
패션: 의류, 액세서리, 신발, 가방 등
자동차: 자동차 구매, 자동차 정비, 자동차 액세서리 등
엔터테인먼트: 영화, TV 프로그램, 음악, 게임 등
교육: 대학교 입시, 학업성취, 어학, 학습법 등

저런 관련 키워드를 생각해보고 검색을 직접 해보면서 검색할 때 어느 위치에 뜨는지 분석해야 합니다. 즉 포스팅에 사용할 키워드를 정했더라도 그것을 무조건 사용하기 보다는 네이버 검색결과 화면에서 블로그영역이 어느 위치에 뜨는지를 반드시 확인해보아야 합니다.합니다. 블로그영역이 첫 번째나 두 번째 영역 정도에 위치한다면 좋은 키워드입니다. 반면에 세 번째 이하 영역에 뜨는 키워드라면 과감히 버려야 합니다. 영역을 확보 했다면 구글 애즈로 키워드 단가를 확인해 가며 키워드를 확장 시키고 글을 쓰는 것이 중요합니다.

외국의 한 연구기관에서 ‘시카고에서 가장 맛있는 피자’를 검색한 사람들의 시선이 어디에 집중되는지 조사한 결과 주로 화면 좌측 상단에 시선이 쏠리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와 같이 사람들은 자신이 검색했을 때 가장 최상위 영역에 있는 글을 정보로 받아들이고, 두 번째, 세 번째 영역부터는 정보로 받아들이는 경향이 점차 줄어든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블로그 글쓰기로 돈 벌기를 목적으로 하고 있는 우리는 검색결과 화면에서 블로그영역이 최상위에 노출되는 키워드를 계속 찾아야 하고, 그런 키워드 위주로 포스팅을 작성해야 합니다.

이러한 키워드 중 일부는 경쟁이 치열하고 광고비용이 높은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블로그에서 돈을 버는 데 성공하려면 롱테일 키워드로 좀 더 세부적이고 적극적인 접근 방식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지역적인 주제나 매우 특화된 관심사를 다루는 블로그는 더 적은 경쟁과 더 낮은 광고비용으로 노출할 수 있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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