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데드풀과 울버린'의 조조 관람 후기

영화 '데드풀과 울버린'의 조조 관람 후기

영화 '데드풀과 울버린'의 조조 관람 후기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이 영화는 2024년 7월 24일에 개봉했으며, 라이언 레이놀즈와 휴 잭맨이 주연을 맡았습니다. 감독은 숀 레비입니다.

얼마 전 배우 라이언 레이놀즈, 휴 잭맨, 그리고 감독 숀 레비가 내한해 홍보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그들의 노력에 감명을 받아 개봉일에 조조로 관람했습니다. 이 영화에서 어떤 부분을 기대할 수 있는지, 관람 전에 보고 가야 할 영화들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다시 만난 울버린

가장 만족스러웠던 부분은 '로건'에서 사망한 울버린을 다시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로건'에서 완벽한 마침표를 찍은 휴 잭맨의 울버린을 다시 볼 수 있어서 기뻤습니다. 데드풀과 울버린이 싸우고 협력하는 모습이 흥미로웠습니다.

관람 전 보고 가면 좋을 영화 및 시리즈
데드풀은 특유의 말 많음으로 유명하죠. 이번 영화에서는 마블 콘텐츠에 대한 수많은 언급이 등장합니다. 따라서 사전에 관련된 영화와 시리즈를 보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데드풀 1 & 2

데드풀의 과거와 캐릭터성을 이해하기 위해 필수입니다.
로건: 울버린의 과거와 '로라'라는 캐릭터를 이해하기 위해 꼭 봐야 합니다.
로키 시즌 1 & 2: 타임라인과 TVA에 대한 이해를 돕습니다.
엑스맨 시리즈: 울버린과 엑스맨에 대한 배경 지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판타스틱4 시리즈: 추가로 알고 가면 좋습니다.

쿠키영상
영화에는 총 2개의 쿠키영상이 있습니다. 엔딩크레딧 도중 하나, 엔딩크레딧 후 전체화면으로 하나가 나옵니다. 첫번째는 마블 팬들을 위한 추억 회상 영상이며, 두번째는 데드풀 특유의 유머가 담긴 영상입니다.

번역가
이번 영화의 번역은 황석희 번역가가 담당하지 않았지만, 번역이 잘 되어 있어 큰 걱정 없이 관람하셔도 좋습니다.

결론적으로, '데드풀과 울버린'은 마블에 대해 많이 알수록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영화입니다. 영화의 전반적인 퀄리티는 좋지만, 마블의 앞으로의 방향성과 캐릭터 융합이 중요한 과제가 될 것입니다.

댓글 쓰기

다음 이전